아산시 장애청소년 생활체육 활성화 위해 손잡다

본문 바로가기
언론속복지관

복지관소식

  >   복지관소식   >   언론속복지관
언론속복지관

아산시 장애청소년 생활체육 활성화 위해 손잡다

최고관리자 0 2

▲ 충남아산교육지원청과 간담회 개최 기념사진 촬영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정문, 이하 아산장복)과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 이하 지원청)은 4월 22일(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3층 통합교육장에서 ‘아산시 장애청소년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장애청소년들이 보다 다양하고 질 높은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복지관과 교육지원청 간의 협력 강화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간담회에는 아산장복 윤정문 관장을 비롯한 복지관 관계자 7명과 아산교육지원청 신세균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 4명 등 총 11명이 자리를 함께했으며, △2025년도 장애청소년 스포츠교실 △제20회 아산시 장애청소년 명랑운동회 △기타 복지관 사업 운영 공유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참여 학생 수와 학교 특수학급 확대 추세에 따라, 프로그램의 양적·질적 확대가 절실한 상황임이 공유되었으며, 복지관과 교육지원청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이를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윤정문 관장은“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장애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신체활동을 즐기고, 사회성 및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고, 신세균 교육장은 “향후 장애청소년 문화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장애청소년의 체육활동을 통한 포용적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아동 및 청소년 생활체육 프로그램 문의는 아산장복 꿈의스포츠팀 하정혁 주임(☎041-545-7727, 내선번호 5번)에 문의하면 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