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25주년 기념행사 '다채'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수기발표 등 개최

본문 바로가기
언론속복지관

복지관소식

  >   복지관소식   >   언론속복지관
언론속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행사 '다채'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수기발표 등 개최

최고관리자 0 2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개관 25돌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명랑운동회, 노래경연, 수기발표 등 다채롭게 구성해 축제 장을 만들었다.


복지관은 지난 11일 복지관 햇살정원에서 개관 25주년 기념식 및 제8회 한마음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중 명랑운동회는 시 장애인체육회와 공동 주최했다. 지역 장애인간 화합과 건강 증진을 꾀하는 취지다.


이날 장애인과 가족, 직원, 활동지원사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눠 명랑운동회와 기념식으 진행했다. 명랑운동회에선 다양한 경기 종목과 드론 특별 이벤트가 있었다. 


기념식은 ‘25가지 이야기,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발자취’를 주제로 열렸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더불어민주당 복기왕(충남아산갑) 국회의원, 맹의석 시의회 부의장, 이건휘 충남지체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관내 유관기관 단체장들과 복지관 이용자 및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부 행사에선 A+댄스동아리 공연, 복지관 기록영상 시청, 축사, 수기 발표, 기념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됐다. 이어 2부 행사에선 장애인가요제, 경품추첨 등을 통해 모두 어우러지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오세현 시장은 축사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살아가는 포용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복지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윤정문 관장도 “우리 복지관 슬로건 ‘함께하는 마음으로 자연스러움을 만들어가다’처럼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출처 : 소셜포커스(socialfocus)(https://www.socialfocus.co.kr)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