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지적농구팀, 홍성과 최초로 교류전 실시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복지관소식

  >   복지관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아산 지적농구팀, 홍성과 최초로 교류전 실시

최진영 0 507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에서 운영하는 지적청소년농구팀 아산빅스와 지적성인농구팀 아산드림챌린저 연합팀이 지난 4일 홍성군장애인스포츠센터에서 홍성 챌린저스팀과 충남 지적농구 최초로 교류전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류전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과 홍성군장애인체육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였고, 교류전을 계기로 상호협력과 우호 증진은 물론 양 팀의 친선을 도모하고 나아가 충청남도 지적장애인 농구 저변을 확대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류전은 양 팀 인사, 워밍업, 친선 경기, 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승패를 떠나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점검하고 그 외 시간에는 양 팀의 선수들이 대화와 교류를 하며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산 농구팀 주장인 홍석호(온양고 1학년) 학생은 “대회 때만 만나던 홍성 선수들을 방학기간에 만나게 돼서 너무 좋았다. 자주 만나 경기를 치렀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아산 농구팀 최진영(아산시장애인복지관 체육교사) 코치는 “이번 교류전을 계기로 팀 기량을 점검하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선수들 개개인도 타 팀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다양한 교류전을 통해 충남 지적장애인농구의 저변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 홈으로 진행된 이번 교류전에 이어 오는 3월 11일 아산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아산 홈으로 홍성 팀을 초청하여 교류전 2차전을 진행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지적장애인농구팀 훈련은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월요일 16시부터 2시간동안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체육관에서 실시하며 단체 활동을 통한 사회적응력을 강화하고 개인 기본기술과 팀워크를 향상시켜 각종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아산 지적장애인농구팀과 함께 운동하기를 희망하거나 함께 전문적인 도움을 줄 자원봉사를 모집한다고 한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은 연락 바랍니다. 

지적장애인농구팀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하면 된다.

"생각이 다르듯, 모습이 다를 뿐입니다." 

0 Comments
제목